5월호 튜너뉴스
2018-04-24  |   9,747 읽음

TUNER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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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HX6 800                                                    BMW X6 by MANHART


BMW 전문 튜너로 30년 업력을 쌓은 만하트가 괴물 X6를 선보였다. 흉흉한 성격은 외관에서 부터 알 수 있다. X6 M을 기반으로 카본 스플리터와 디퓨저, 사이드 스커트를 한 바퀴 두르고 카본 보닛에는 냉각용 구멍을 큼직하게 뚫었다. 실내는 고성능 튜닝카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헤드라이너와 대시보드를 비롯한 실내 곳곳을 알칸타라로 감싸고 리얼 카본으로 장식했다. 아울러 버킷시트 등 다양한 곳에 자리 잡은 노란색 스트라이프가 속도감을 더한다. 만하트가 자체 개발한 ECU와 터보차저, 에어인테이크, 인터쿨러로 성능을 높였고 배기시스템에는 조절식 플랩을 달았다. 그 결과 최고출력 823마력, 최대토크 112.1kg·m를 발휘한다. 이를 뒷받침하는 튼튼한 하체는 H&R제 서스펜션과 트레드폭 앞 295mm, 뒤 335mm의 22인치 타이어가 책임진다. 가격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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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hest Golf GTI                                       VOLKSWAGEN T-Roc by Abt


폭스바겐 T-Roc은 쉐보레 트랙스, 현대 코나와 동급의 서브컴팩트 SUV다. 보디 스타일은 경쟁 차와 마찬가지로 짧은 리어 오버행과 해치백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이 특징. 엔진은 최고출력 115마력의 1.0L 터보, 150마력의 1.5L 터보, 190마력의 2.0L 터보 세 가지와 150마력의 2.0L 디젤 한 가지로, 일상생활에서 부족함은 없지만 화끈한 달리기와는 거리가 멀다. 한편 이를 지켜 본 아우디-폭스바겐 전문튜너 ABT는 T-Roc의 성능을 골프 GTI와 비슷한 정도로 끌어올렸다. 기존 190마력의 2.0L 터보는 ECU 업그레이드를 통해 38마력이 증가한 228마력이며 최대토크는 36.7kg·m를 발휘 한다. 엔진의 힘은 7단 듀얼클러치 DSG를 거쳐 상시사륜시스템을 통해 네 바퀴로 전달된다. 0→시속 100km 가속에는 7.2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16km다. 비슷한 해치백 스타일의 골프 GTi와 성능마저 비슷해진 셈. T-Roc을 키높이 골프 GTI라 불러도 손색이 없지 않을까? 가격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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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olet-Performance                           MERCEDES-AMG GLE 63 S by TopCar

러시아 튜너 톱카가 매혹적인 보라 빛의 AMG GLE 63 S를 공개했다. AMG GLE 63 S를 기반으로 한 흉포한 이 SUV는 포르쉐의 보랏빛 컬러와 오버펜더, 카본으로 과격한 인상을 만들었다. 범퍼 디자인은 같지만 에어인테이크 외곽을 카본으로 교체하고 스플리터도 장착했다. 늘어난 폭에 맞춰 사이드 스커트와 프론트 펜더 끝에는 카본장식을 덧대는 꼼꼼한 마무리도 빼놓지 않았다. 리어 디퓨져 역시 카본을 사용했으며 테일게이트 중간에는 리어스포일러를 덧댔다. 이 우락부락한 차체를 떠받치는 휠은 5스포크 22인치 디자인이다. 실내는 대시보드와 도어트림 등 실내 곳곳에 나파가죽에 퀼팅 스티칭을 더했다. 기본 가격은 1만7,395유로이며 카본소재를 더할 경우 2만520유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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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ante Storm                           MASERATI LEVANTE S by LARTE DESIGN 

마세라티의 퍼포먼스 SUV 르반떼는 중국과 한국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 마세라티의 후광을 입은 SUV라는 점에서 많은 튜너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도 사실. 2017년 10월 르반테 보디킷을 선보인 라르테 디자인이 르반떼 보디킷 신제품을 공개했다. 그때와 디자인은 같지만 카본 부품이 무광으로 달라진 점이 특징. 에어인테이크 몰딩,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 디퓨터, 휠하우스 몰딩, 사이드미러 커버, 트렁크 리드 스포일러 및 보닛 장식 등 총 17가지 부분에 무광 카본이 쓰였다. 반면 리어 디퓨저에 통합된 알루미늄 쿼드 테일 파이프는 기존과 동일하다. 레이시한 외관과 달리 성능엔 변함이 없다. 순정 르반떼 S와 같은 최고출력 430마력을 내며 0→시속 100km 가속에 5.2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시속 264km다. 가격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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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1PS For Just €2,999                                    BMW M3 E92 by G-POWER 

E92 M3는 11년 전 처음 등장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스포츠카다. M3만을 위한 마지막 자연흡기 V8이 진정한 의미의 M카라 여기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까? E92 M3는 단종 된지 오래된 모델이지만 튜너들의 러브 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에 지파워에서 선보인 E92 M3 성능개선 프로그램은 적은 비용으로 501마력까지 출력을 끌어올린다. 냉각성능 개선과 싱글 터보가 주된 변경 내용이며 비용은 2,999유로에 불과하다. 이 보다 고성능을 원하는 고객은 이전에 선보인 5단계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1단계는 520마력, 2단계는 600마력, 3단계는 630마력, 4단계는 680마력, 그리고 가장 강력한 5단계는 720마력이다. 단계마다 ECU와 과급기, 냉각시스템과 배기시스템의 변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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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nts A 911 Badge                                  Porsche Macan Turbo By O.CT 

포르쉐의 SUV 마칸은 낮은 무게중심과 뛰어난 주행성능으로 퍼포먼스 해치백 또는 스포츠카에 가깝다는 평가가 많다. 포르쉐는 마칸으로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려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보이며 3.6L 트윈터보 엔진의 출력을 440마력까지 높인 바 있다. 한편 튜너 O.CT는 퍼포먼스 패키지에 만족하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해 성능을 보다 개선한 마칸 튜닝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최고출력은 528마력으로 늘어났으며 0→시속 100km 가속이 0.4초 빨라진 4.0초다. 퍼포먼스 패키지에 포함된 911 터보의 21인치 휠은 O.CT가 준비한 10스포크 경량 휠로 대체 되었다. 이 정도 성능이라면 포르쉐 911의 배지를 붙여도 어색하지 않다. 가격 미정

 

 

 

글|이인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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