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튜너뉴스
2018-11-02  |   34,076 읽음

TUNER NEWS 


글 이인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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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Face

INFINITI QX80 by LARTE DESIGN

확실히 러시아 사람들은 과격한 외모를 선호하나 보다. 라테 디자인이 새로 공개한 QX80을 보며 드는 생각이다. 라테 디자인의 QX80 드레스업 패키지는 육중하고 둔탁한 순정차 이미지에서 벗어나 공격적이고 날렵한 인상을 보여준다. 성인 상반신 높이에 육박하는 높은 전면부는 라테 디자인 고유의 V자 그릴과 큼직한 전용 엠블럼을 달았으며, 아래에 위치한 범퍼에는 큼직한 에어 인테이크를 뚫었다. 범퍼 중간을 가로지르는 주간주행등과 하단부에 자리한 LED 안개등도 존재감을 더한다. 차체 뒤쪽은 범퍼 측면에 포인트를 준 것을 제외하면 순정에 가깝다. 드레스업 패키지는 주문에서 배송까지 총 2주가 걸리며 가격은 1만6,000달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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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Fastest SUV In The World

 JEEP GRAND CHEROKEE by HENNESSEY

헤네시 퍼포먼스의 창업자 존 헤네시는 파이크스 피크힐 클라임을 비롯한 여러 레이스에서 미쓰비시 3000GT로 놀라운 성적을 기록한 레이서 출신이다. 속도에 대한 그의 집착은 빛나는 레이싱 성적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스포츠카를 무시무시한 성능으로 개조하는 튜너로 성장케 한 발판이 되었다. SUV라고 해서 헤네시의 마수를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최신 작품은 지프 그랜드 체로키 트랙호크에 기반했다. 트랙호크는 원래 V8 6.2L 수퍼차저 707마력 엔진이지만 대용량 수퍼차저와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 및 커넥팅로드, 새로운 실린더 헤드와 캠, 스로틀 보디 등을 더해 최고출력을 1,200마력으로 높였다. 2.3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96km로 가속하며 최고속도는 320km나 된다. 가격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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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e Power Than Ford GT

FORD F150 by HENNESSEY

헤네시 퍼포먼스는 머스탱 GT에 이은 헤리티지 에디션인 F150을 출시했다. 포드의 전설적인 레이스카 GT로부터 영감받은 스트라이프와 문짝의 넘버링이 퍼포먼스에 집착하는 헤네시의 성격을 대변한다. F150은 22인치 휠과 두터운 스테빌라이저, 브렘보 브레이크로 하체를 단단히 조율했다. 드레스업 목적으로 22인치 휠과 온로드 타이어 또는 20인치 타이어에 오프로드 타이어 두 가지 사양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엔진은 V8 5.0L에 터보를 얹어 757마력으로 끌어올렸다. 포드 GT의 647마력보다 훨씬 더 강력한 성능이다. 가격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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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ter Than The M5

BMW M550i by G-POWER

토크컨버터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신형 M5는 전보다 확실히 편하다. 달릴 때는 맹수 같아도 나긋나긋하게 운전하면 이만한 고급세단이 또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니까. 반면 갈수록 성능이 개선되는 550i와는 성격 차이가 좁아졌다. 이제 550i가 성능 면에서 하극상을 일으켜도 이상할 것 하나 없을 정도다. 그런데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지파워는 M550i ECU를 매만져 최고출력을 600마력까지 끌어올렸다. 단돈 2,450달러에 말이다. 덕분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은 M5보다 0.2초 빠른 3.2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여기서 891달러를 추가로 지불하면 속도제한을 해제하여 시속 320km까지 달릴 수 있다. 이밖에도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21인치 대구경 허리케인 RR 휠 세트를 함께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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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yphoon

BMW X5 by G-POWER

BMW X5를 위한 차체 전체를 두르는 드레스업 패키지 ‘타이푼’을 출시했다. 보닛 캐릭터라인은 새롭게 빚고 여기에 구멍을 뚫어 성능지향적인 인상으로 다듬었다. 앞범퍼는 사각 형태의 대형 인테이크홀로 동력계통의 원활한 냉각을 돕는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23인치에 이르는 초대형 허리케인 RR 휠은 블랙 하이글로시 재질로 흉포한 인상을 주었다. 여기에 특징적인 오버펜더가 차를 한층 낮고 넓어 보이도록 한다. 뒤쪽 범퍼는 가운데에 디퓨저가 자리하고 양쪽에는 티타늄 배기 시스템을 품었다. 가격은 1만2,762유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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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ic And Modern

FORD MUSTANG by revology

1세대 머스탱의 레스토모드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의 리보로지가 신차를 내놓았다. 초록색 페인트가 아름다운 이 68년식 머스탱은 클래식한 외관과 달리 속살이 요즘 차에 가깝다. 페라리가 사용하는 최고급 이탈리아 가죽으로 내장재를 감쌌고 대시보드는 호두나무 장식을 넣었다. 스타트 버튼 이그니션, LED 헤드램프, 7인치 센터모니터, 파워 윈도우, 파워스티어링을 탑재해 요즘 차 못지않은 편의성도 확보했다. 파워트레인 역시 현대적이다. 최신 머스탱의 V8 5.0L와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덕분에 최고출력은 435마력이나 된다. 하체는 더블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과 랙 앤 피니언 방식 스티어링, 4피스톤 디스크 브레이크로 이루어졌다. 가격은 18만달러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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