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호 자동차 메이커 뉴스
2019-05-31  |   47,767 읽음

MAKER


c73ab9852b9cf78b75ac6013fe9bf517_1559277747_573.jpg


1. 폭스바겐, ID.3 사전 계약 하루 만에 1만대 주문

폭스바겐이 ID. 패밀리의 첫 모델이 되는 ID.3를 공식 발표하고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유럽 지역에서 스페셜 에디션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이번 모델명 발표는 전기차 시대를 맞이한 폭스바겐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예정이다. ID.3에서 숫자 ‘3’은 ID.3가 폭스바겐 내부와 자동차 업계의 세그먼트 분류 기준에서 콤팩트 세그먼트에 속한다는 것, 비틀과 골프에 이어 브랜드 역사상 세 번째로 중요한 장을 여는 의미다. ID.3 스페셜 에디션 사전계약은 개시 만 하루 만에 계약 대수 1만 대를 돌파했으며, 3만대 한정 판매된다.


c73ab9852b9cf78b75ac6013fe9bf517_1559277757_4087.jpg

2. 푸조·시트로엥 송파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한불모터스는 서울 송파구에 푸조·시트로엥 신규 서비스 센터를 열고 서울 동남권·경기 남부권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한불모터스의 공식 딜러인 한오토모빌레가 운영하는 푸조·시트로엥 송파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533m² 지상 2층 규모로 정비동과 부품동으로 이뤄졌다. 총 5대의 워크베이와 첨단 정비 시설을 갖췄으며, 12명의 전문 인력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라운지와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해 고객들의 편의를 배려했다. 주소는 서울시 송파구 삼학사로 26이다.


c73ab9852b9cf78b75ac6013fe9bf517_1559278885_6377.jpg

3.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공인 테크니션의 서비스 모바일 시작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긴급 출동 정비 서비스인 서비스 모바일(Service Mobile)을 시작했다. 서비스 모바일은 긴급상황 때검증된 테크니션이 현장에 찾아가 신속하게 정비하는 서비스로, 출동 차량에 긴급출동서비스 전용 시스템과 관련 공구 등 128가지의 물품을 탑재했다. 특히 차량 내 GPS로 위치를 파악해 가까이 대기 중인 서비스 모바일 차량이 출동해 더욱 신속한 조치를 받게 된다. 서비스 모바일은 전국에 26대 차량을 운영하며, 현장 조치가 어렵다고 판단되면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로 견인해 보다 정밀하게 수리한다.


c73ab9852b9cf78b75ac6013fe9bf517_1559278893_7808.jpg

4.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플레이더세이프티 이벤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서울특별시와 함께 플레이더세이프티(Play the Safety)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열었다. 올해는 어린이 교통안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생활에서 직접 실천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서편 광장에서는 퍼즐 맞추기와 에코백 컬러링 등 다채로운 교통안전 교육과 체험, 동편 광장의 미니 트랙에서는 직접 미니 전동차를 운전하며 교통안전을 체험했다. 또한 제3회 ‘내가 만드는 교통안전’ 콘테스트의 시상식도 열렸다.

< 저작권자 - (주)자동차생활, 무단전재 -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