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호 NEW MODEL, 이달의 신차
2019-07-25  |   31,205 읽음

2019년 8월호 NEW MODEL, 이달의 신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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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RRARI F8 TRIBUTO

미드십 페라리, F8 트리뷰토가 국내에 출시되었다. 360, 430, 458, 488의 계보를 잇는 트리뷰토는 고성능 버전인 488 피스타의 엔진을 그대로 사용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이 차에 들어간 심장은 올해의 엔진 상을 4년 연속 수상, 작년에는 20년간 최고의 엔진 상을 받았을 정도로 현존하는 최고의 심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8000rpm에서 최고출력 720마력을 내는 이 엔진은 L당 최고출력 185마력으로 폭발적인 가속력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보다 차체 무게는 40kg 가벼워지고, 출력은 50마 력을 더 끌어올린 결과물이다. 출력 강화를 위해 트랙 전용 모델인 페라리 첼린지(Ferrari Challenge)에서 흡기 라인을 가져왔다. 여기에 SSC(Side Slip Angle Control) 시스 템도 6.1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최고의 운전 재미를 선사한다. 이 차는 피오라노 서킷 랩타임 1분 22.5초로, 페라리 로드카 중 역대 9위에 해당한다. 가격은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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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I30 N LINE, VELOSTER

현대차는 i30 N 라인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과 벨로 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 커스텀 핏을 출시 했다. i30 N 라인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은 50대 한정 판매로 고성능 타이어, 서스펜션, 조향 시스템, 변속 로직 튜닝이 되었다. 게다가 현대차 최초로 오버부스트 기능을 도입했다. 여기에 핸드파킹 브레이크, 5인치 오디오, 매뉴얼 에어컨, 운전석 세이 프티 파워 윈도우, 후방 주차 거리 경고, 틴티드 글라스까지 더했다.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은 1.6 터보 스포츠 코어 트림에서 TUIX 옵션을 기본 장착해 상시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빌스타인 댐퍼, 스태빌라이저 바, 언더 브레이스 바등이 보강이 되어 롤 억제와 강성을 증대시켜 보다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i30 N 라인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 2,208만원,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 2,607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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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NTLEY CONTINENTAL GT V8

3세대 벤틀리 컨티넨탈 GT V8 쿠페와 컨버터블이 출시되었다. 게다가 창립 100주년까지 겹쳐 그 의미가 남다 르다. 이 차는 V8 4.0L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550마력과 최대토크 78.5kg·m를 쏟아낸다. 덕분에 0→시속 100km 가속 4초(컨버터블 4.1초), 최고속도 318km/h에 이른다. 실린더 휴지 기능으로 엔진 효율은 높아졌 다. 20인치 10 스포크 알로이 휠이 기본 장착되며, 최대 22인치의 9가지 휠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차는 쿼드 배기 파이프와 팬더에 붙은 V8 배지가 특징이다. 7가지의 기본 차체 컬러 외에도 원하는 색을 주문할 수 있다. 컨버터블의 루프는 시속 50km 이하 주행 시 19초 만에 자동으로 열거나 닫을 수 있다. 패브릭 후드는 총 7가지 색상. 기존보다 난방 성능이 좋아진 넥 워머는 서늘한 날씨 속에서도 오픈 에어링을 만끽할 수 있다. 실내는 최고급 가죽과 베니어 우드가 입혀져 궁극의 럭셔리를 보여준다. 가격은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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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 Q7 45 TFSI

아우디의 대표 프리미엄 SUV인 Q7 45 TFSI는 직렬 4기통 2.0L 직분사 터보차저 심장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를 쏟아낸다. 전장 5m의 차체 크기와 2t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0→시속 100km 가속 7.4초, 최고속도는 210km/h 에 이른다. 아울러 상시 사륜 기술인 콰트로를 탑재하여 뛰어난 전천후성을 자랑한다. 공식 연비는 8.6km/L(도심 7.7, 고속 10). 외관은 곧게 뻗은 직선에 아우 디를 상징하는 싱글 프레임 그릴이 조화를 이뤄 강렬한 인상이다. 여기에 인레이 디자인, 휠 디자인, 풀 보디 페인트 디자인이 적용된다. 편의 사양으로는 스티 어링 열선, 4존 자동 에어컨,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이 들어간다.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my aud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의 상태와 위치를 상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7,848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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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SELTOS

얼마 전 인도에서 공개된 셀토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과 뛰어난 연비 효율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예쁜 디자인도 한몫했을 것이다. 트림은 두 가지로 1.6L 가솔린 터보, 1.6L 디젤이 있다. 1.6L 가솔린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kg·m에 공식 연비는 12.7km/L(16인치 2WD)다. 1.6L 디젤은 최고출력 136마 력, 최대토크 32.4kg·m, 공식 연비 17.6km/L(16인치 2WD)로 뛰어난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아울러 똑똑한 7단 DCT를 사용해 가속력, 응답성, 연비를 향상시켰 다. 주행 모드는 노말, 스포츠, 에코가 있으며 전자식 4륜 시스템 선택 시 앞뒤 토크를 배분해 최적의 조향감과 코너링 성능을 얻는다. 게다가 전방 충돌 방지, 차로 유지, 차선 이탈 방지, 운전 주의 경고 등 첨단 안전장비들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했다. 가격은 1,929만~ 2,8313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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