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디자인 통해 현대적 고급 제품의 미래 재구상
2021-02-17  |   5,481 읽음

재규어 랜드로버, 

디자인 통해 현대적 고급 제품의 미래 재구상


 - 티에리 볼로레 CEO…‘재구상’이라는 새로운 글로벌 전략 발표

 - 현대적 고급 제품, 독특한 고객 경험, 긍정적 사회 영향의 지속가능성

 - 2039년까지 순제로 탄소 배출 기업이 되는 여정 출발

 - 재규어가 완전 고급 전기 자동차 브랜드로…랜드로버는 세계 선도적 고급 SUV 브랜드

 - 재규어·랜드로버 완전 전기 자동차는 2020년대말까지 각 브랜드명 사용…랜드로버 첫 번째 완전 전기차 모델 2024년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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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가 각기 뚜렷한 특성을 가진 두 가지 영국 브랜드의 디자인을 통해 현대적 고급 제품의 미래를 재구상한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진정한 지속가능성 캔버스를 바탕으로 가장 안목이 높은 고객을 위해 세계에서 가장 바람직한 고급 자동차와 서비스를 더욱 민첩하게 창출하는 기업으로 변화한다. 이는 고급품 사업에 대한 환경, 사회와 지역 공동체의 영향에서 새로운 벤치마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전략이다.

티에리 볼로레 재규어 랜드로버 최고경영자(CEO)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비할 데 없이 우수한 모델 디자이너, 고객의 미래 고급품에 대한 요구를 경쟁 상대가 없을 만큼 뛰어나게 파악하는 능력, 감성적으로 풍부한 브랜드 자산, 영국다운 정신과 전 세계 선도적 기술기업에 대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접근성, 광의의 타타그룹 전반에 걸친 지속 가능성 등 여러 구성 성분이 전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 독보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현재의 이러한 구성 성분들을 활용해 내일의 두 가지 브랜드와 고객 경험을 재구상하고 있다. 이는 전에 볼 수 없던 독특성을 향상하고 기리게 한다. 이 모든 구성 성분은 우리 주변의 세상에 더욱 지속 가능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설계를 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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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에리 볼로레(Thierry Bollore) 재규어 랜드로버 CEO

 

지속 가능성 중심의 독자적인 두 개의 고급 브랜드

재구상 계획의 중심이 되는 것은 구성이 브랜드별로 각기 다르고 명확하며 독특한 특성을 가진 랜드로버와 재규어의 전기화다.

랜드로버에서는 자동차와 운전자가 모험을 통해 하나로 통합된다. 랜드로버는 신기원을 열고, 새로운 도전에 맞서며, 사람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준비를 한다.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디펜더 등 3개 브랜드를 통해 향후 5년 동안 6종의 완전 전기차를 내놓을 예정이다. 첫 번째 완전 전기차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재규어는 2020년대 중반에 가면 감성적으로 매력 있는 디자인과 선구적 차세대 기술을 통해 극히 아름다운 새 포트폴리오를 가진 고급 완전 전기차 브랜드로 떠오르는 전성기를 구가하게 될 것이다. 재규어는 고객들에게 아름다운 자동차 경험을 창출하게 할 것이다. 계획하는 대체 제품인 재규어 XJ(Jaguar XJ)는 ‘재규어’ 브랜드명은 유지하지만 독특성을 둬 재규어 라인업의 일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2030년까지 모든 제품이 완전 전기차로 출시될 것이다. 그때는 판매되는 재규어의 100%가 제로 배기가스 배기관 구동장치를 장착하며, 랜드로버의 약 60%가 이와 같은 배기관 구동장치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2039년까지 자사 공급 사슬, 제품과 운영 전반에 걸쳐 순 제로 탄소 배출을 달성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재규어 랜드로버는 청정 연료전지를 도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 장기 투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정 연료전지 제품을 개발 중이며 향후 12개월 이내에 시제품이 영국에 모습을 보일 것이다.

고급 제품 부문에서 환경과 사회적 영향에 새로운 이정표가 되는 지속가능성은 재구상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기본 요소다. 소재, 엔지니어링, 제조, 서비스와 순환경제 투자 부문의 선구적 혁신을 추진하고 가속화하기 위해 중앙집중적 팀이 새로 발족될 예정이다.

전기화 기술, 커넥티드 서비스, 고객의 소유 생태계를 더욱 개선하는 데이터 중심의 기술에는 연간 약 25억 파운드를 투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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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과 효율성의 새로운 기준 제시

재규어 랜드로버는 미래 재구상에 따라 적정 규모화, 목적 재설정, 재구성을 통해 고급 라인에서 품질과 효율성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다. 두 가지 브랜드가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니려면 온전히 새로운 구성 전략이 필요하다.

랜드로버는 곧 출시될 유연한 모듈러 론지튜디널 아키텍처(MLA, 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를 사용할 예정이다. 이는 앞으로의 제품 라인업이 발전해감에 따라 전기화 내연기관(ICE)과 완전 전기차를 만드는 데 기초가 될 것이다. 또한 랜드로버는 첨단 전기화 내연기관을 지원하는 전기에 편중된 순수 일렉트릭 모듈러 아키텍처(Electric Modular Architecture, EMA)도 사용할 예정이다.

새롭게 개발되는 미래 재규어 모델은 순수한 전기 제품만으로 구성된다. 재구상의 의도는 제품의 단순화에도 있다. 회사는 생산되는 플랫폼과 모델을 통합해 고급 모델 부문에서 규모와 품질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각 지역 현지 순환경제 공급 사슬에서 대외구매를 합리화하고 투자를 가속화한다. 현재 재규어 랜드로버의 영국과 전 세계에 있는 생산 공장과 조립 시설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다. 영국 솔리헐에 있는 MLA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제조시설도 앞으로 첨단 재규어 완전 전기 플랫폼을 생산하게 된다.

노동조합, 소매업체와 공급 사슬에 있는 업체들을 포함한 주요 파트너들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확대된 새로운 생태계와 현대적 고급 제품의 미래를 재구상하는 여정에서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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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에리 볼로레 재규어 랜드로버 CEO가 '디자인을 통한 미래 재구상(REIMAGINE)'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더 민첩한 운영에 재집중

재규어 랜드로버는 고객과 지역 사회, 파트너, 직원, 주주와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사업을 추진할 강력한 기반을 갖췄다. 회사는 새로운 변화를 위해 차지+(Charge+) 같은 기존 활동 계획과 각 기능 부문을 초월하는 새로운 활동을 통합하는 재집중 프로그램을 개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재구상을 통해 운영을 더 민첩하게 하고자 규모를 적정하게 조절하고 목적을 재설정하며 조직을 재구성할 것이다.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명확한 목적을 갖고 신속하게 일할 수 있도록 더 평평한 조직 구조를 갖출 예정이다.

회사는 이러한 효율성에 속도를 더 내기 위해 영국 내 비제조 인프라를 상당 부분 감축하고 합리화할 예정이다. 회사 사업의 중심을 담당하는 게이던 사업소는 임원진과 기타 경영 기능을 한데 모아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민첩한 의사 결정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다. 


타타그룹과 함께 선도적 지위로 도약

재규어 랜드로버는 현대적 모빌리티 기업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타타그룹 계열사들과 더 긴밀히 협력하고 지식을 공유한다. 이와 함께 탄소 배출을 저감하며 차세대 기술,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를 선도적으로 개발하는 모범 경영을 공유할 예정이다.

볼로레 CEO는 “우리가 가진 많은 구성 성분은 독보적인 기회”라며 “다른 기업들은 외부 파트너에만 의존해 절충해야 하지만 내부 조율로 자신감과 속도를 갖고 앞으로 나아간다”고 말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이 모든 구성 성분을 결합해 2025년까지 긍정적인 현금-순부채 비율을 달성한다는 의지를 갖고 두 자릿수의 EBIT(금리·세금지불 이전의 수익) 마진과 현금 흐름을 확보하는 길로 들어섰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궁극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고급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찬드라세카란(Chandrasekaran) 타타 선즈, 타타 모터스·재규어 랜드로버 오토모티브 회장은 “재구상 전략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타타그룹의 비전과 우선순위가 높은 지속가능성 사업과 조화를 이루며 이를 빠르게 추진하게 한다. 우리는 재규어가 잠재력을 실현하고 랜드로버의 변함없는 매력을 강화해 전 세계 모두를 위한 진정한 책임 있는 기업의 상징이 되도록 도울 것”이라고 언급했다. 


볼로레 CEO는 “우리는 인간 중심 기업으로서 뚜렷하게 다른 두 가지 현대적 고급 제품을 재구상할 뿐만 아니라 정의하는 명확한 목적으로 더 빠르게 움직이고 또 그럴 것이다. 두 개의 브랜드는 모두 커넥티드 기술과 책임 있는 소재로 된 예술품이라 할 수 있는 감성적으로 독특하게 디자인돼 소유욕을 채운다. 우리는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모델을 재구상하고 있다”고 말을 맺었다.


90db5a4fa33499762f81664f440fef00_1584493434_0444.jpg김영명 기자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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