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호 뉴모델
2021-07-26  |   19,285 읽음

08월호 뉴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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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DILLAC ESCALADE

캐딜락의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가 돌아왔다. 7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된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SUV의 제왕이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웅장한 크기와 위풍당당하게 솟아오른 보닛, 전면을 가득 채운 그릴과 직선적 매력이 가득한, 그야말로 남자들의 로망이다.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을 지나 실내에서는 합계 38인 치에 달하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놀랍도록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 품질도 마음을 녹인다. 36개의 스피커를 사용한 AKG 사운드 시스템은 공간의 럭셔리함을 극대화시킨다. 서스펜션에는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과 독립식 리어 서스펜션이 기본이며, 노면 응답성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을 장착해 역대 에스컬레이드 중 가장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한다. 스포츠 플래티넘,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두 가지 트림이 있으며 가격은 트림에 상관없이 1억5,357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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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ON MARTIN VALHALLA

애스턴마틴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수퍼카, 발할라가 프로토타입으로 공개됐다. 미드십 형태의 새로운 수퍼카는 F1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위한 최첨단 기술이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발할라의 심장은 V8 4.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750마력을 발휘하며, 프런트와 리어 액슬에 각각 모터를 더해 시스템 출력 950마력을 발휘한다. 8단 DCT를 장착하고 전자식 LSD도 더했다. 최고 속도 330km/h, 0→100km/h 가속 2.5초의 성능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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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BORGHINI AVENTADOR ULTIMAE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이 공개됐다. 이름은 아벤타도르 LP780-4 얼티마. 모델명에 적힌 것처럼 최고출력 780마력을 발휘하는 괴물 중의 괴물이다. 아벤타도르 SVJ보다 10마력, 아벤타도르 S에 비하면 무려 40마력이 높은 수치다. V12 6.5L 자연흡기 엔진의 대단원을 장식할 만하다고 할 수 있겠다. 얼티마의 공차중량은 1,550kg으로 마력당 무게비가 1.98kg/hp에 불과하다. 0→100km/h 가속 2.8초, 최고속도는 355km/h다. SVJ의 퍼포먼스와 S의 우아함을 결합한 얼티마는 한정된 수량, 쿠페 350대, 로드스터 250대만 제작된다. 참고로 운전석 A필러에는 한정판 번호가 새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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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CARNIVAL HI LIMOUSINE

카니발에서 운영 중인 하이리무진 트림에 4인승 모델이 추가됐다. ‘아니, 카니발을 4명만 탄다고?’라고 생각했다면, 맞다. 이 넓은 차의 탑승인원은 단 4명이다. 1열을 제외한 뒷공간에 최대 9명까지(11인승 모델) 탈 수 있는 카니발이지만 이 공간을 단둘만을 위해 꾸몄다. 카니발을 쇼퍼드리븐 성격으로 변모시킨 놀라운 패키징이다. 2열 특화 모델인 만큼 뒷좌석을 위한 다양한 장비들이 마련됐다. 리무진 시트를 시작으로 터치식 통합 컨트롤러와 냉·온 컵홀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전용 테이블, 냉·온장고 및 발 마사지기 등이 그것이다. 그중 발 마사지기는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와 협업한 결과물이다. 정숙한 실내를 위해 엔진은 3.5L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개별소비세 3.5%가 반영된 가격은 8,683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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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AVANTE N

나왔다. 생활인의 스포츠카, 현대 아반떼 N이 드디어 출시됐다. 현대차의 엔트리 모델이자 사회 초년생들의 첫차로 사랑받아온 아반떼가 그동안의 스포츠, N라인 등 준고성능 버전을 넘어 진짜 고성능차로 진화한 것이다. 아반떼 N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0kg·m를 발휘하며, 변속기에는 8단 습식 DCT 와 6단 수동변속기 두 가지를 마련해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퍼포먼스는 0→100km/h 가속에 5.3초, 최고속도 250km/h를 발휘하며, 고성능이란 타이틀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e-LSD와 능동 가변 배기, 런치컨트롤 등으로 운전의 재미 또한 놓치지 않았다. 디자인부터 고성능의 기운이 물씬 풍기는 아반떼 N의 가격은 수동 모델이 3,212 만원, DCT 모델이 3,39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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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RRARI 296 GTB

V6 페라리가 오랜만에 부활했다. 도로용 페라리로는 디노 이후 오랜만이다. V6라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덕에 8기통 트윈터보의 F8, 로마보다 강력하다. 829마력의 출력으로 0→100km/h 가속 2.9초, 최고시속 338km의 강력한 성능을 낸다. 염가판 페라리였던 디노의 이름을 이 차에 붙일 수 없는 이유다. 296이라는 모델명은 배기량과 기통수에서 따왔다. 마세라티 네투노 엔진과는 완전히 다른 뱅크각 120° 엔진에 8단 DCT, 123kW 모터와 7.45kWh 용량의 배터리를 조합했다. 그러면서도 차체 무게는 1,470kg로 억제했다. 추가 공력 부품과 멀티매틱 댐퍼에 무게도 덜어낸 고성능 버전 아세토 피오라노를 함께 공개했다. 페라리는 당분간 F8 트리뷰토와 296 GTB를 함께 생산할 예정이다.


90db5a4fa33499762f81664f440fef00_1584493434_0444.jpg 신종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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