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SCHE 911 TURBO S, 가장 빠른 911
2021-05-31  |   16,925 읽음

PORSCHE 911 TURBO S

가장 빠른 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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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터보 S는 포르쉐 제품군 정점에 자리한다. 빠르고 강력하며 동시에 부드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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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터보 S는 데일리카를 지향한다. 매섭지만 부드럽다. 또 안정적이다. 올 휠 드라이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 액티브 안티 롤 바 등 다양한 장비들이 흐트러짐 없는 자세를 선사한다. 넓은 너비와 어댑티브 댐퍼, 토크 벡터링,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는 공격적인 코너 공략을 실현하는 필수 요소. 리어 엔진 레이아웃은 기본형인 카레라와 같다. 더 커진 터보 차저 및 피에조 인젝터 탑재가 차이라면 차이. 새롭게 설계된 차지 에어 냉각 및에어 인테이크도 들어갔다. 결과적으로 터보 S는 최고출력 662마력, 최대토크 81.6kg·m의 엄청난 성능을 낸다. 변속기는 8단 PDK. 런치 컨트롤 사용 시 0→100km/h 가속은 2.7초에 불과하고 0→200km/h까지 8.9초다. 최고속도는 330km/h에 이른다. 놀라운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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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서우면서도 안락한 달리기

끝이 보이지 않는 직선 구간을 달리면 정신이 아득할 정도로 매섭다. 엔진의 힘을 네 바퀴로 신속·정확하게 나누는 8단 PDK가 제 역할을 톡톡히 한 덕이다. 나아가 앞서 언급한 여러 첨단 기술과 정교한 장비 덕에 고속 안정성도 뛰어나다. 하중 이동 역시 침착하다. 배려 깊은 정교한 기술력에 도움을 받아 운전에 자신감이 붙는다. 차가 원하는 대로 따라주니 프로 드라이버가 된 기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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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나가는 만큼 멈춰 서는 것도 수준급. 프론트 10피스톤 브렘보 캘리퍼가 제공하는 강력하면서도 일관된 제동이 인상적이다. 핸들링은 기대 이상으로 예리하다. 4WS인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코너에서 뒷바퀴를 반대로 꺾어 보다 칼날 같은 코너링을 유도한다. 반대로 고속에서는 같은 방향으로 꺾어 안정감을 높인다.

스티어링 휠 오른쪽 하단에 자리한 모드 스위치를 돌리면 노멀, 스포트, 스포트 플러스, 인디비주얼, 웨트 등 5가지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이 중 일상에서 쓰기에 최적인 모드는 스포트. 강력한 성능을 어느 정도 맛보면서 일상의 편안함도 만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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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트 플러스 모드에서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며 향상된 롤 제어 및 코너에서 조금 더 극적인 탈출을 돕는다. 모드 스위치 중앙에 자리 잡은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을 누르면, 약 20초간 구동계를 쥐어짜 극한의 성능을 뽑아낸다. 짜릿한 경험이다.


911 터보 S는 911 모델 라인업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수퍼 스포츠카보다도 빠르다. 더불어 편하다. 노멀 모드로 고속도로를 순항할 때의 감각은 세단과 별반 다르지 않다. 실용성도 좋은데, 128L의 전방 트렁크와 넓은 2열 공간에 갖가지 짐을 실을 수 있다. 10.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 구현되는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는 오디오, 내비게이션 및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능을 제어하며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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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테리어 디자인의 핵심은 심장이 자리한 뒷면이다. 구형 대비 20mm 늘어난 폭은 물론 거대한 윙이 일반 911과 구별되는 강렬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특히 윙은 가변식 프론트 스포일러와 짝을 이뤄 상황에 따라 다운포스를 만들어낸다. 뒷유리는 블랙 슬랫과 실버 트림이 적용된 매끄러운 테일 게이트 그릴로 자연스럽게 떨어진다. 가격은 2억7,830만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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